김진부기자 | 2018.09.13 08:13:25
고양상공회의소(회장 장동욱) 중장년희망일자리센터는 12일 고양상의 앞마당에서 '중장년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하면서 고용노동부 특화사업인 중장년 재취업을 위한 '물류(창고)관리 양성과정' 수료식도 동시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최된 '중장년 일자리 박람회'는 관내 업체들과 재취업을 원하는 중장년들을 상공회의소에서 매칭하는 박람회다. 이날 많은 중장년 구직자들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이들 구직자들은 관내 기업 인사담당자들과 면접을 보는 등 즉석 채용기회가 주어졌다.
참여한 고양시 관내 업체들로는 저온 로스팅 견과류 가공회사로 유명한 (주)더채움을 비롯해 명성운수(주), 지극정성요양원, 지비로터리(주), 주식회사 다윈로지스틱스, (주)비케이팜, (주)건영물류시스템, 미래디자인, 기석무역, 한영문화사, (주)메디코스타 등 많은 업체들이 참여했다.
고양상공회의소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이들 중장년들이 이력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증명사진을 찍어 주거나 1:1 구직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중장년들의 구직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고용노동부 특화사업 '물류(창고)관리 양성과정' 수료식 동시개최
이날 고양상공회의소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2018년도 고용노동부 특화사업으로 중장년 재취업을 위한 ‘물류(창고)관리 양성과정’ 총 230시간을 이수한 교육생들의 수료식도 개최했다.
이 사업은 재취업을 희망하는 만 40세 이상 구직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훈련과정으로 모집기간(7월1일 ~ 6일)동안 70여명의 구직자가 신청 하였다. 1차 서류심사 2차 인·적성검사(k-test)실시 및 3차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30명을 선발했다.
이들 교육생들은 230시간(7/16~9/12) 동안 물류 시스템, 지게차 이론 및 실습, 산업안전보건 등의 교육을 이수하고 산업안전보건 관리감독자 교육 및 지게차 특별안전교육 관련 법정교육 이수에 대한 수료증 및 지게차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관계자는 "이번 ‘물류(창고)관리 양성과정’은 관련 산업체 니즈가 적극 반영된 체계적인 맞춤형 현장기술인력 양성교육으로 산업현장에 필요한 검증된 인력을 공급하고 중장년에게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2017년도 과정에서도 총 27명의 참여자 중 17명이 취업하여 성공적인 과정으로 평가된 바 있다.
CNB뉴스(고양)= 김진부 기자
citize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