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18.09.10 17:14:06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된‘제3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에서 기초자치단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상은 신한류관광과 등을 총괄하고 있는 김용섭 미래전략국장이 이재준 시장을 대신해 기초자치단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을 맡은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최재성 조직위원장은 "고양시가 대한민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 전체 참가 지자체 중 기초자치단체 최우수상에 선정돼 트로피를 수여했다"고 언급했다.
고양시 관계자에 의하면 市는 이번 박람회에서 관광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신한류 관광벨트를 집중 홍보했다. 또 문화관광해설사의 관광명소 해설, 마술 공연 등 시민 참여 프로그램 진행으로 고양시 홍보관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관광정보와 이벤트를 제공했다.
고양시 관계자는 "고양 관광정보센터 구축과 신한류 관광벨트 사업 등 다양한 관광활성화 사업을 진행함으로써 관광도시로서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대한민국의 빛을 밝히다'라는 주제로 올해로 3번째를 맞이한 이번 박람회는 10개 신문사 주체,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사무국 주관으로 전국지자체·관광업계 등 270여 단체, 해외부스를 포함한 500개 부스가 참여하며 지난해 기준 총 4만 2500명이 방문한 대한민국 대표 관광박람회다.
CNB뉴스(고양)= 김진부 기자
citize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