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방선거에서 당선된 고양시 市의원이 비례대표를 포함해 더불어민주당 21명, 자유한국당 8명, 정의당 4명으로 여당인 민주당 시의원들이 대거 당선돼 여대야소의 의회가 되 전망이다.
당선된 시의원들 중 3선 의원이 6명, 재선 의원이 3명, 초선 의원은 24명으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3선 의원으로는 민주당 윤용석, 정의당 박시동, 한국당 이규열, 한국당 김완규 의원, 민주당 이규열 의원, 민주당 이윤승 의원 등이며 재선 의원은 민주당 김효금 의원, 민주당 김효금 의원, 민주당 조현숙 의원, 민주당 김운남 의원 등이다. 나머진 모두 초선 의원들이다.
선거구역별 당선자 29명의 명단과 비례대표 4명 등 총 33명의 고양시의원 명단은 각각 다음과 같다.
고양시 가 선거구는 민주당 윤용석, 문재호, 정의당 박한기, 나 선거구는 민주당 김보경, 정의당 박시동, 다 선거구는 민주당 김효금, 정의당 박소정, 라 선거구는 민주당 송규근, 김종민, 마 선거구는 민주당 정판오, 정봉식, 바 선거구는 민주당 김수환, 한국당 이규열 의원 등이다.
또한 사 선거구는 민주당 조현숙, 채우석, 한국당 정연우, 아 선거구는 민주당 김서현, 한국당 손동숙, 자 선거구는 민주당 김혜련, 강경자, 한국당 이홍규, 차 선거구는 민주당 김미수, 한국당 김완규, 카 선거구는 민주당 이길용, 양훈, 타 선거구는 민주당 이윤승, 한국당 박현경, 파 선거구는 민주당 김운남, 한국당 심홍순 의원 등 총 29명이다. 비례대표는 민주당 이해림, 김덕심, 한국당 엄성은, 정의당 장상화 의원 등 총 4명이다.
한편 고양시의회는 오는 7월 2일 첫 회기를 열고 새로운 의회를 이끌어갈 고양시의장과 부의장 및 각 상임위원장 등을 선출할 예정이다.
CNB뉴스(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