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원마운트는 '2018러시아월드컵'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한 응원행사를 워터파크와 쇼핑몰 등에서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2018러시아월드컵은 오는 14일 개막해 32일간 대장정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번 월드컵은 한국시간으로 6월 14일부터 7월 15일까지 열린다.
원마운트 관계자는 "특히 워터파크에서는 월드컵의 열기를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축구 게임 이벤트를 스포츠용품 브랜드인 낫소(NASSAU)와 함께 개최한다"며 "수중 징검다리를 건너 축구공을 차는 도전! 6단 프리킥, 풀장으로 축구공을 던져 섬에 세워진 깃발을 맞추는 아일랜드 드로잉, 원마운트 캐릭터 베베루를 제치고 축구공을 골대에 넣는 축구왕 베베루를 이겨라! 등 월드컵 축구왕 3종 미션이 치러진다"고 전했다.
또한 원마운트는 보너스 이벤트로 '베스트일레븐! 행운의 조추첨'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게임 미션을 성공하거나 에어볼에서 행운 번호가 적힌 공을 뽑아 적중시키면 낫소에서 제공하는 축구 국가대표 사인볼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원마운트 쇼핑몰에서는 고양시가 주최하는 월드컵 거리응원전도 열릴 예정이다. 원마운트 이벤트광장에 대형 전광판을 설치해해 대한민국 선수들이 출전하는 32강전 3경기(18일∙24일∙27일)를 중계할 예정이어서 축구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월드컵을 위한 테마파크 이벤트 및 거리응원전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원마운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고양시가 주최하는 거리응원전은 원마운트 쇼핑몰 광장 외에도 화정역 광장, 일산문화광장, 고양종합운동장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CNB뉴스(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