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일산문화공감센터와 장항동 주민차치위원회 봉사자들이 함께 장항동 클린데이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사진= 일산문화공감센터)
한국마사회 일산문화공감센터(센터장 박진우)는 지난 28일 고양시 '장항동 클린데이'를 맞아 일산문화공감센터 인근 쇼핑몰인 '라페스타' 일대 주변을 청소 및 환경정화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장항동 클린데이는 장항2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일산문화공감센터가 2016년부터 함께 추진해온 사회공헌 및 지역친화사업의 일환으로서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전 7시에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장항동 클린데이 활동에는 박진우 센터장을 비롯해 일산문화공감센터 직원 및 유금희 장항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여한 유금희 장항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우리 주민자치위원회는 정기적으로 '장항동 클린데이'에 앞장서고 있다"며 "장항동은 라페스타 등 많은 상가가 밀집돼 있어서 특히 토요일에는 거리를 깨끗하게 하는데 많은 일손이 필요하다. 앞으로도 장항동을 깨끗하고 쾌적한 곳으로 만드는데 일산문화공감센터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진우 일산문화공감센터장은 "앞으로도 장항동 클린데이 활동과 함께 재능기부 등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지역 발전을 위해 상생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일산문화공감센터는 업무를 진행하는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를 제외한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센터 건물 전체를 주민들에게 개방해 무용, 어학, 바리스타 등 다양한 문화강좌를 저렴한 비용으로 진행하고 있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지난 26일에는 일산문화공감센터 8층 해피빌에서 지역상생협의회를 개최해 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날 박 센터장은 2018년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해 진행할 사업들을 보고하고 위원들의 질의 답변 시간을 갖는 등 지역상생을 위한 토론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CNB뉴스(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