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에어로마트 참가기업들이 행사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제공=사천시)
사천시는 항공우주산업 중심도시로의 발돋움을 위해 '에어로마트 사천 2018' 행사를 오는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KB 인재니움 사천 연수원에서 개최한다.
에어로마트 사천 2018 행사는 전문 비즈니스 행사로 참가기업들의 1대1 미팅을 위주로 열리게 되며, 최신 구매정책과 국내외 항공정책 등에 대한 이해증진을 위해 국내외 전문가를 초청한 컨퍼런스, 관내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천지역 생산업체 방문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국내 유일의 항공 MRO 사업자로 선정된 KAI(주)의 참여로 '항공 MRO 세션' 을 추가했으며, 국외 항공 MRO 전문기업과 국내 항공사를 특별 초청해 사천시의 항공 MRO 사업을 널리 홍보하고, 사업 성공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4년 에어로마트에서 참가업체가 1대1 미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사천시)
그리고 에어버스, 샤프란 등 국외기업 30여개사와 KAI, 한화시스템 등 국내기업 50여개사가 참가해 첫째날은 컨퍼런스를 진행하고, 둘째와 셋째날에는 기업 간의 1대1 비즈니스 상담이 진행될 예정으로 3,000건 이상의 비즈니스 상담과 5억불 이상의 수출상담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천시는 에어로마트 사천 2018 행사를 통해 해외기업들의 국내 투자와 사업개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비전을 제시하고 국내 항공 관련 기업들의 수출활성화를 도모하는 장(mart)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항공우주산업 중심도시로서의 사천시의 입지를 공고히 다지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