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파주시(을) 당협위원장인 김동규 경기도의원이 지역구 내 의원들 및 지방선거 출마자들과 함께 시민들게 큰 절을 올리고 있다(사진= 김진부 기자)
자유한국당 파주시(을) 당협위원장인 김동규 경기도의원은 지난 24일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윤상현 국회의원, 박종희 전 국회의원, 임해규 전 국회의원, 이평자 의장 등 파주시의원, 각 단체장 등 주최측 추산 약 1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특히 비교적 젊은 층의 지지자들이 많이 모인 이날 의정보고회는 김동규 당협위원장의 파주시장 출마를 예견케 했다.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박종희 전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파주시(을)에서 이렇게 많이 모인 것은 처음으로 본다. 김동규 당협위원장의 저력을 느낄 수 있다"며 "김동규 위원장이 파주시를 책임질 적임자"라고 언급해 파주시장 출마 가능성을 언급해 주목을 받았다.
또한 경기도교육감 출마를 선언한 임해규 전 국회의원(경기연구원장)도 축사를 통해 "파주시를 위해 뭔가를 맏겼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절로 난다"며 김동규 위원장이 파주시에서 큰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윤상현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김동규 당협위원장은 신언서판의 관점에서 두루 갖춘 정치인"이라며 "3가지 의 정치를 하고 있는 김 위원장은 선의와 열의, 그리고 신의가 있는 정치인으로 지역관계, 인간관계, 조직관계에서 특히 신의가 있는 정치인"이라고 추켜세웠다.
김동규 위원장은 조만간 기자회견을 통해 시장출마를 선언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박재홍 예총회장, 박용호 파주시갑 당협위원장 등이 출마를 선언한 상태로 경선 등을 통해 후보 단일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김동규 도의원, 경기도 예산확보에 큰 역할
자유한국당 파주시(을) 김동규 당협위원장(경기도의원)은 의정보고회에서 도의원으로서 지난 4년 간 파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금촌통일시장 도로 재포장, 공릉천 휴식공간 조성사업 추진, 금촌통일시장 게이트 조형물 설치 등에 대해 언급했다.
소방과 관련해서는 운정 119안선센터 신축, 개인안전장비 보관함 마련, 119안전센터 공사, 119안전센터 취사 식당 지원 등에 대해 설명했고, 파주문화 발전과 관련해서는 감악산 힐링테마파크 조성 기여, 파주율곡문화제, 율곡선생 유적지 정비 등에 대해 언급했다.
경기도 예산지원 확보 노력과 관련해서는 경기북부 청소년 성문화센터 이전비용, 파주시 노인복지관 리모델링, 파주향교 리모델링, 경기 문화의전당 문화예술 지원사업, 파주영어마을 리모델링, 학교 환경개선사업 예산마련 등에 대해 자세한게 발표했다.
▲김동규 당협위원장의 의정보고회 전경(사진= 김진부 기자)
김동규 당협위원장은 68년생으로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을 졸업하고 동국대학교 일반대학원 법학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경민대학교 평생교육원 책임교수인 김 위원장은 연세대학교와 용인대학교에서 강의를 했으며 경기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 금촌/문산청소년 문화의집 관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자유한국당 파주시(을) 당협위원장이면서 제9대 경기도의원으로서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간사, 다문화 가족 이주민지원 특별위원회 간사, 경기도의회 청소년문화연구포럼 회장, 접경지역 발전위원회 위원장이다.
이날 식전공연으로 탈북민들로 구성된 임진강 예술단이 한복을 입고 '반갑습니다' 등 공연을 펼쳐 큰 주목을 받으면서 시민들의 박수 갈채를 받기도 했다. 또한 휠체어를 탄 장애인 합창단의 '희망의 속삭임', 가수 강은비의 '아름다운 강산' 등이 공연됐다.
CNB뉴스(파주)=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