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도서관은 22일 희망도서관, 고읍도서관, 덕정도서관에서 유아, 초등학생, 성인을 대상으로 '2018년 1기 문화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그러나 11일부터 선착순 모집을 이미 진행한 상태여서 현재 마감된 강좌들이 있으므로 각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한 강좌를 확인해야 한다. 다음은 각 도서관 별 현재 마감된 강좌와 신청가능한 강좌를 정리했다. 선착순이므로 추가로 마감될 수 있다.
희망도서관에서는 16개월 이상 유아 대상 ‘동화오감발달’,초등 1~3학년 대상 ‘3D 창의 융합교육’, 초등 4~6학년 대상 ‘나를 발견하는 스토리텔링 진로!’, 성인 대상 ‘초등학생 부모가 알아두면 쓸 만한 신기한 영어(초급)’, ‘공간은 넓게 생활은 편리하게(우리집 수납정리)’ 등 5개 강좌를 진행한다. 현재 5개 강좌 모두 50% 신청한 상태여서 신청이 가능하다.
고읍도서관은 유아 대상 ‘동화속 주인공과 함께하는 공작놀이’, 초등 1~3학년 대상 ‘신나는 그림책 놀이’, 초등 4~6학년 대상 ‘보드게임으로 즐기는 우리역사’, 성인 대상 ‘사계절 여행 드로잉’,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등 5개 강좌를 운영한다. 그러나 나머지 유아대상 '동화 속 주인공과 함께하는 공작놀이'나 초등1-3학년 대상 '신나는 그림책 놀이', 성인대상 '사계절 여행 드로잉'은 신청이 완료된 상태여서 나머지 2개 강좌만 신청이 가능하다.
덕정도서관은 초등 1~2학년 대상 ‘호기심 톡톡!’, 초등 3~6학년 대상‘3D펜 창의 융합교육’, 성인 대상 ‘엄마표 영어그림책 리딩톡톡’, ‘감성손글씨 수묵캘리그라피’ 등 4개 강좌를 진행한다. 그러나 현재 창의융합은 마감돼 나머지 강좌만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오는 11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www.libyj.go.kr)에서 각 도서관별로 원하는 프로그램을 접수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재료비(교재비)는 수강생이 부담해야 한다. 자세한 수업 계획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각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CNB뉴스(양주)= 김진부 기자
CNB뉴스(양주)=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