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정보과학고 학생들이 지난 1월 16일부터 태국 자매학교인 나콤사완 고등학교 및 현지 기업체 3곳을 방문해 글로벌 역량을 함양하는 태국 현장체험학습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현수 교장선생님을 포함해 인솔교사 3명, 학생 15명으로 구성된 현장체험학습단은 해외자매학교인 나콤사완 고등학교에 방문해 현지 학생들과 함께 테블릿을 이용한 수업에 참여하고 현지 요리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했다. 특히, 학생들은 나콤사완 고등학교 학생들과 좋은 우정을 나누는 계기가 되었으며 글로벌 역량의 중요성을 깨닫는 기회였다.
나콤사완 고등학교는 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와 정기적으로 수년째 교류를 이어오고 있으며, 작년 3월에 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에 방문하여 축하행사 및 수업에 참여했고, 올해에도 교류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또한 나콤사완 고등학교에서 소개해 준 TEAM Group Company에 방문해 현지 건설 현장을 직접 체험해보는 기회도 가졌으며, 현지에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우리나라 기업체인 Siam Poongsan Metal Company와 Seil Controls Company의 생산 제조 공정 라인을 체험하면서 글로벌 취업 마인드 제고에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는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3학년 학생 10명이 캐나다로 3개월동안 글로벌 현장학습에 다녀왔고 현재 우수한 기업체에 취직해 자신의 글로벌 역량을 발휘하며 회사에 다니고 있다.
현수 교장은 “나콤사완 고등학교와의 교류가 앞으로 지속적으로 이어지기를 바라며 본교의 다양한 국제교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더욱 성장해 자신의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본교 학생들이 올해에도 더욱 다양한 국제 활동 프로그램에 참가해 글로벌한 역량을 키워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정보과학고는 올해에도 학생들이 캐나다로 글로벌 현장학습에 참여해 자신의 글로벌 역량을 함양하고, 해외취업에 대한 꿈도 가꾸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