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마운트 스노우파크 에버슬라이드 전경(사진= 원마운트)
고양시에 위치한 일산의 '원마운트 스노우파크'에서는 올 겨울 동계올림픽을 기념해 크리스마스이브 전날인 23일부터 내년 2월 20일까지 러시아 국립공연단 출신의 프로 피겨선수단원들이 펼치는 아이스 갈라쇼를 하루 3회 공연하는 등 일명 '작은평창'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전 11시 30분, 오후 3시, 5시 30분 공연/주1회 휴무)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선수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하키 퍽을 골대에 골인시키는 하키와 컬링 스톤을 목표 지점에 가장 가깝게 도달시키는 컬링 등 경기를 미니게임 형식으로 1일 1회씩 진행한다. 게임 순위에 따라 1~3등에 대해서는 미니 올림픽시상대 위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메달과 부상을 수여한다.
365일 눈이 내리는 '원마운트 스노우파크'는 야외와 실내로 구분되는데 야외에는 원마운트의 지붕을 타고 슬라이딩 하는 두 가지 썰매, 올림픽 종목인 봅슬레이의 느낌을 얻을 수 있는 에버슬라이드와 레인이 없는 튜브 썰매인 루프썰매를 즐길 수 있다. 야외 워터파크의 인기 슬라이드인 스카이부메랑고도 겨울 버전으로 개조해 옷을 입고도 즐길 수 있다.
▲원마운트 스노우파크에서 개썰매를 즐기는 모습(사진= 원마운트)
실내에서는 회전목마 뒤로 1200㎡ 얼음호수인 아이스레이크에서 각양각색의 자전거와 썰매,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다. 아이스레이크 주위로는 7가지 테마의 터널을 지나는 1500m 활주로 아이스로드가 있다. 이곳에서는 실제 동물썰매와 로봇썰매인 맘모스썰매가 마련돼 있다.
원마운트 스노우파크 관계자는 "원마운트 스노우파크는 로맨틱하고 이국적인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환상의 세계 그 자체여서 겨울의 낭만을 만끽하고 동심을 깨워낸다"며 "특히 12월에는 소셜커머스(티몬, 쿠팡, 위메프)에서 입장권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표소에서는 BC카드 고객 할인 및 SK텔레콤 통신사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CNB뉴스(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