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정책연구원 주최 '2017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우수의원 대상 수상(사진= 김동규 의원실)
여의도정책연구원은 김동규 경기도의원(자유한국당 파주시을 당협위원장)이 30일 연구원이 주최하고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에서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민 행복정책 우수의원으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여의도정책연구원(YIP)은 순수 비영리민간단체로서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지방자치 행정평가, 행정문화 서비스 등의 정책 연구와 지원을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연구원은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을 통해 행복지수 산정자료와 의원의 조례 입안 및 지역 정책 기여도 등 객관적인 통계심사를 기반으로 의정 대상 수상자를 선정한다.
연구원은 김동규 의원이 그동안 간담회와 토론회 등을 통해 정책 방안 마련을 위한 소통을 진행했고, 경기도 행정사무감사 진행을 통해 다양한 정책대안을 제안하고 이를 반영해 왔다는 것에 좋은 평가를 했다. 특히 각종 조례 제·개정 등 입법활동으로 도민의 복지향상과 도정발전에 기여한 점 등을 공로로 인정해 주민행복정책 우수의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김동규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주민행복정책 우수의원에서 대상이라는 영광을 얻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는 정책들이 수립·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과 입법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파주시3)은 자유한국당 파주시을 당협위원장이며, 도의회에서는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간사를 맡고 있다.
CNB뉴스(파주)=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