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개최된 ‘구강암 환자를 위한 2017 스마일 런 페스티벌’ 현장에서 마라톤 참가자 및 일반 시민들이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은 지난 7월에 이어 최근 보건복지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어르신들의 구강건강을 위해 칫솔, 치약으로 구성된 효박스 300개를 추가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들 물품은 9월 개최됐던 ‘구강암 환자를 위한 2017 스마일 런(Run) 페스티벌’ 현장에서 진행된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 참가자 수만큼 마련됐다. 효박스는 동국제약과 협약이 체결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전국 6개 기관으로 나뉘어 어르신들께 전달됐다.
스마일런 페스티벌 현장에서 진행된 캠페인은 사랑의 온도계 모형에 부스 방문객들이 붙인 스티커 수 만큼 ‘효박스’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함께 참여할 수 있어 시민들의 반응이 좋았다. 또한 스티커로 모형을 채우는 것은 수은주가 올라가는 온도계를 형상화한 것으로, 본인의 참여가 직접 기부로 이어지는 기쁨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동국제약은 인사돌 수익금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 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매년 대한치과의사협회의 ‘스마일 런(Run) 페스티벌’ 후원을 통해 저소득층 구강암 환우들의 치료기금을 마련한는데 동참하고 있으며, 대한치주과학회와 함께 잇몸병에 대한 관심 확대를 위해 ‘잇몸의 날(3월 24일)’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