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 전경(사진캡쳐= 김진부 기자)
고양상공회의소는 2박 3일간 전 일정 무료로 만 34세 이하 청년구직자들에게 지역 강소기업 체험, 교육 및 취업연계 기회를 제공하는 '중소기업탐방 프로그램 4기' 청년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중소기업탐방 프로그램 4기'는 고용노동부로부터 고양상공회의소가 위탁받아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11월 27일부터 29일까지 2박 3일간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파주시 소재)에서 진행된다.
이 사업은 취업을 원하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세계 및 산업현장에 대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중소/강소기업에 대한 정보제공을 통해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청년들에게는 취업연계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중소기업탐방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K-TEST(직업인성검사), 관내 기업인 (주)쓰리디팩토리(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와 (주)테스콤(전자기측정 시험 및 분석기구 제조업체) 등의 기업탐방 및 인사담당자 모의면접, 구직서류 작성법, 채용동향 및 트랜드 전망 특강 등이다.
2박 3일간의 일정으로는 27일 고양상공회의소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 후 교육장소로 이동해 K-TEST 등을 실시한다. 오후에는 탐방기업으로 이동해 실습 및 모의면접을 진행하며 '인생곡선 그리기' 특강을 진행한 후 취침한다. 28일에는 NCS기반 구직서류 작성법 등 오전 강의 후 기업탐방을 진행하고 모의면접을 실시한다. 저녁에는 채용동향 및 트랜드 전망 특강을 듣는다. 3일차인 29일에는 오전에 구직서류 크리닉 코치 프로그램과 청년고용지원정책 교육을 진행하며 오후에 수료식을 진행한 후 고양상공회의소로 이동한다.
고양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이번 고용노동부 프로그램은 청년구직자들에게 일경험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특강 등을 통해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특히 관내 탐방기업 채용시 본 프로그램 참여자를 우선 선발하는 특전이 주어지며 수료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취업연계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취업을 원하는 34세 이하 청년구직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4기 신청이나 문의는 일산 라페스타 A동 4층에 위치한고양상공회의소로 방문하거나 전화(031-901-9197)로 할 수 있다.
CNB뉴스(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