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원마운트는 (사)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와 공동으로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하는 섬유 산업분야 창업 지원 프로젝트인 '케이패션페스타(K-Fashion Festa)'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선발된 업체나 개인에게는 창업지원금 및 매장 임대료 할인과 홍보마케팅 지원, 취업연계 등이 주어지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에서 2017경제단체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고양시경제인연합회가 예산 2억 2000만원을 받아 진행하는 것으로 오는 11월 10일까지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케이패션페스타(K-Fashion Festa) 참가자격은 연간매출에 1억원 이하의 영세사업자 혹은 만 19세 이상의 예비 창업자 또는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현재 경기도 거주 또는 경기도 소재 대학교(원)를 졸업하거나 경기도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자이다.
이번 케이패션페스타는 원마운트 쇼핑몰에서 창업을 시작하는 조건으로, 패션 의류 및 잡화 관련 매장을 열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선발된 팀 또는 개인에게는 창업지원금 총 1억 2000만 원(20팀 각 600만원씩), 원마운트 매장 인테리어지원 및 10개월 임대료 할인, 홍보 및 마케팅 지원, 취∙창업 교육 및 전문가 컨설팅/멘토링 등 지원, 섬유 및 의류 관련 업체 현장견학 기회 제공, 취업 연계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관계자는 "참가신청을 받은 후 패션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들에게 창업교육도 시키는 등 원마운트와 함께 패션업체를 경영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언급했다.
지원 방식은 이메일(goyangbea@naver.com)로 접수 또는 고경연 사무실 현장 접수 가운데 선택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서와 창업(사업)계획서 등 필요 서류를 고경연 홈페이지(www.goyang-ba.com)에서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CNB뉴스(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