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추석 열차승차권 예매가 29일과 30일 이틀간에 걸쳐 홈페이지와 역창구, 판매대리점에서 예매가 시작됐다.
먼저 오늘(29일) 코레일 홈페이지(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와 역 창구(오전 9시부터 11시까지)를 통해 경부, 경전, 동해, 대구, 충북, 경의, 경원, 경북, 동해남부선이 판매가 되고, 내일(30일)은 호남, 전라, 장항, 중앙, 태백, 영동, 경춘선이 판매가 된다.
예매는 지정한 역 및 승차권판매대리점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코레일톡과 철도고객센터(ARS 포함) 자동발매기에서는 승차권을 예매할 수 없다. 승차권판매대리점은 코레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예매 후 결제기간은 30일 오후 4시부터 9월 3일 24시까지이며 기간 내에 결제하지 않은 경우는 자동 취소된다는 것을 유의해야겠다.
이후 잔여석 승차권은 역창구와 홈페이지, 코레일톡 등을 통해 30일 오후 4시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알아두어야 할 사항은 명절 예매 전용 홈페이지는 코레일멤버십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회원번호와 비밀번호를 확인해야하고, 예매 시작 직후 많은 접속자가 집중되기 때문에 지연 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대기순서에 따라 자동으로 접속된다.
또한 예약요청 가능 횟수는 6회로 제한되며, 3분이 경과한 후에는 재접속을 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