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회관 강좌 장면(사진= 고양시 여성회관)
고양시 여성회관은 오는 6월 26일부터 7월 21일까지 약 한 달간 슈퍼파워블로거 김장운 작가의 '블로그문화마케팅 고급강좌'를 단기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기강좌는 스마트폰으로 진행되며, 여성회관 소회의실에서 선착순 20명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목요일 오후 3시~5시 총 8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김장운 작가는 "약 1천만명 블로그 운영 시대지만 이젠 양적 성장이 아닌 질적 성장으로 바뀌는 추세이며, 웹에서 모바일로 소통 공간이 바뀌었다"며 "블로그 운영자를 대상으로 스마트폰으로 교육하는 이번 단기강좌는 고급강좌로 창의적인 글쓰기, 수강생 블로그 차별화, 미래 지향적인 블로그문화마케팅 등 자신만의 콘텐츠를 가지고 문화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블로그 성장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총 3기 161개 정규교육과정 진행...남성도 참여 환영
고양시 여성회관 관계자는 "고양시 여성회관은 여성의 능력 개발로 경제적 지위 향상 및 자아실현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또한 이를 통해 여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여성 문화공간의 터전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고양시 여성회관은 주 이용자가 40~60대 여성들이지만, 다양한 계층이 이용할 수 있도록 폭넓은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남성들도 진행되는 강좌를 수강할 수 있는데, 단 건강이나 피부관리 교육과 관련된 일부 강좌는 제외된다.
고양시 여성회관은 연 3회에 걸쳐 16주 과정으로 161개반을 운영하고 있는데, 1년에 총 1만 608명이 교육을 수강하고 있다. 161개 교육분야는 취/창업 자격증, 직업실무, 교양, 건강, 야간, 토요강좌 등이다. 현재 5월부터 8월까지 진행하는 2기 강좌가 진행 중이다.
고양시 여성회관의 모든 강좌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보호대상자, 등록장애인, 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보훈대상자 포함)의 경우, 증명서를 제출하면 강좌 정원 10% 이내/1인 1강좌에 한해 수강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강좌신청은 여성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접수할 수 있다.
CNB뉴스(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