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신도시 예미지뉴스테이 (사진= 금성백조)
(주)금성백조주택은 오는 26일 김포한강신도시 Aa-04BL에 '한강신도시 예미지 뉴스테이' 공급을 위해 장기동 2087-4에 모델하우스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강신도시 예미지 뉴스테이'는 연 임대료 상승을 최대 3%로 제한했다. 뉴스테이 단지 특성상 8년간의 장기거주가 가능하며 청약통장이 필요없다.
한강신도시는 2018년 김포도시철도 개통을 앞두고 있는 지역이다. 이번에 공급하는 '한강신도시 예미지 뉴스테이'는 중소형평형 전용면적 70~84㎡로, 지하2층~29층 아파트 17개동, 총 1770세대로 구성됐다.
또한 판상형, 4Bay 구성, 전세대 남향위주의 배치로 맞통풍과 채광, 환기, 일조권, 조망권 등을 고려했다. 현관창고, 드레스룸, 주방 팬트리 등과 아일랜드 형 주방 설계가 특징이다.
단지 내에는 다목적 실내체육관,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취미/문화센터 등 커뮤니티가 형성 될 예정이다. 워킹맘을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로는 가사 도움서비스, 24시간 운영되는 작은도서관, 키즈 맘 카페, 단지 내 어린이집, 아이돌봄 서비스 등이 제공되며 입주민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이 외에 이사, 청소, 세탁, 카셰어링 등 주거서비스도 제공된다.
금성백조주택 관계자는 "'한강신도시 예미지 뉴스테이' 단지 앞에는 도보통학이 가능한 나비초·마산서초등학교(예정)와 마산중학교가 위치해 있고, 단지 내에는 입주민 자녀들을 위해 방과후 학습, 외국어, 스포츠, 예술 등 재능기부를 연계한 교육특화 서비스도 제공 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주변 생활인프라로는 구래동 이마트, 김포생활체육관, 구래 중심상권, 의료시설 등 생활편의시설이 있고, 단지 앞 수변공원을 비롯해 한강신도시 호수공원 등이 있다.
교통은 2018년 11월 개통되는 김포도시철도 구래역이 예정돼 있으며, 개통 시 김포공항역까지 약 28분 정도면 갈 수 있다.
금성백조주택 관계자는 "공항철도, 지하철 5·9호선을 이용 할 수 있는 역세권으로 강남, 여의도, 광화문 등 서울 중심부에 위치한 주요 업무지역까지 접근성이 좋고, 지난 3월엔 김포~인천구간을 잇는 제2외곽순환도로도 개통됐다"고 전했다.
CNB뉴스(김포)=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