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 고양시장(가운데 주황색)이 민주평통 고양시-여수시 자문위원들의 자매결연 합동워크숍을 위한 방문을 환영하며 직접 박람회장을 가이드 했다(사진= 민주평통 고양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고양시협의회(회장 박호영)는 지난 10일 여수시 민주평통 자문위원들 등 총 50여 명이 2017고양국제꽃박람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들 자문위원들은 민주평통 고양시와 합동워크숍을 위해 방문한 것.
특히 이날 최성 고양시장은 박람회장 비즈니스룸에서 직접 여수 자문위원들을 환영하고 가이드를 해 주목을 받았는데, 최 시장은 이들 여수시 민주평통 자문위원들에게 꽃박람회장 곳곳을 설명하고 고양신한류홍보관과 고양 600년전시관 등도 안내하는 등 가이드를 했다.
민주평통 고양시 관계자에 의하면 "이번 여수시 민주평통 자문위원들의 방문은 민주평통 고양시와 자매결연을 통해 두 지역 간의 새로운 문화를 접하며 지역의 벽을 허물고 긴밀한 유대와 협조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고양국제꽃박람회 관람 후 고양시 마이스 산업의 메카인 킨텍스 전시장을 견학했다"고 전했다.
관람을 마친 후 2부 자매결연 합동워크숍 행사로 고양시와 여수시 민주평통 자문위원들 100여 명은 동양인재개발원에 모여 소영환 고양시의회의장, 우영택 고양시의회부의장, 이선효 여수시의회부의장님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시-여수시 자문위원들간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서 박호영 고양시 민주평통 협의회장은 "문재인 대통령의 당선을 축하한다"며 "새 정부 출범과 함께 고양시-여수시 자문위원들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며, 더 큰 에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함께 결집해 통일을 위해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또한 "오늘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직접 가이드를 해주시는 등 여수시 민주평통 자문위원들에게 큰 환영과 환대를 해주신 최성 고양시장님과 워크숍에 참석해주신 소영환 부의장님 및 내빈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18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출범을 앞두고 여수시협의회와 지속적으로 뜨거운 우정을 나누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NB뉴스(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