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신촌점 유플렉스 12층 문화홀 셜록 홈즈의 탐정 사무소에 설치된 ‘셜록의 방’에서 탐정복장을 한 직원들이 추리게임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영국 사설 탐정 ‘셜록 홈즈’ 탄생 130주년을 맞아 이색 체험형 이벤트를 펼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16일까지 신촌점 영패션 전문관 유플렉스(U-PLEX) 12층 문화홀에서 ‘셜록 홈즈(SHERLOCK HOLMES)의 탐정 사무소’ 이벤트가 진행한다.
기존 백화점에선 겨냥하지 않던 성인층을 대상으로 추리 및 퀴즈 체험 이벤트를 선보인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는 셜록 홈즈를 주제로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인다. ▲추리 체험 셜록의 방 ▲방탈출 체험관 ▲퀴즈&게임 존 ▲영어로 배우는 셜록 스토리 ▲셜록 미니 사진관 등 총 5가지 테마로 나눠 진행된다.
특히 한정된 공간에서 제한된 시간(15분)내에 5가지 이상의 문제를 풀고 탈출하는 방탈출 체험관도 들였다. 19세기 영국의 저택을 재현한 공간에서 미스터리 사건과 추리 게임 등을 푸는 셜록의 방 등이 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신촌점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등록 고객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행사 기간 중 신촌점 유플렉스 12층에서 주한영국대사관과 함께하는 영국문화 미니 사진전 About Great Britain을 연다.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셜록 홈즈 우산을 선착순 증정한다.
또 신촌점에선 다이슨, 포트메리온, 클락스, 러쉬 등 영국산 의류·패션·잡화 브랜드를 할인 판매하는 ‘영국 브랜드 특집전’도 연다. 주요 품목으로는 ROTARY 셜록워치, 포트메리온 5인 세트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