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 심광보 구청장은 지난 31일 고양시의회 소영환 의장 및 이화우 부의장, 김영식 의원, 이영휘 의원, 김경희 의원, 조현숙 의원 등 지역구 시의원들과 취임 후 첫 간담회를 갖고 지역 현안 등을 논의하는 등 시의원들과의 소통행보에 나섰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심 구청장은 의장 및 지역구 시의원들에게 구정 전반에 대해 설명하고, 일산동구 발전을 위한 시의회와 구청 간 협력 방안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심광보 구청장은 간담회에서 "지역구 시의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일산동구의 발전을 위해서는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시의회와의 화합과 소통이 무엇보다도 필요하다"며 "구청장으로서 일산동구의 발전을 위해 각종 예산 사업과 민원 사항에 대해 지역구 시의원과 더욱 긴밀히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소영환 고양시의회 의장은 "일산동구는 호수공원, 라페스타, 웨스턴돔 등이 자리하고 있어 주민편의시설 확충과 시민들의 행복지수 향상을 위해 의회와 집행부 간의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시의회와 구청 간 지속적인 간담회를통해 시민이 주인 되는 행복한 일산동구를 만드는데 함께 노력하자"고 언급했다.
한편 지난 달 2일 취임한 심광보 일산동구청장은 '소통과 믿음이 함께하는 신한류 문화도시, 일산동구'를 운영비전으로 정하고 일산동구를 위한 소통과 문화발전을 강조하고 있다. 과거 교육문화국장과 공보담당관 등을 역임해 문화와 소통의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CNB뉴스(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