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위치한 테마동물원쥬쥬 설날 이밴트 토정비결 운수대통 행사(사진= 테마동물원쥬쥬)
고양시 관산동에 위치한 테마동물원쥬쥬(원장 최실경)는 2017년 정유년(丁酉年) 붉은 닭의 해 설날을 맞아 27일부터 31일까지 모든 방문 고객들의 운수대통을 기원하는 토정비결 행사 및 3대 방문시 조부모 무료입장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동물원 관계자는 "정월 초에 토정비결로 1년간의 신수를 보던 조상들의 풍습을 재현하고자 설날인 28일과 29일에는 쥬쥬동물원을 찾으시는 손님들께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토정비결을 무료로 봐드리는 행사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또한 설날 모인 대가족의 동물원 나들이를 위한 '3대 방문 시 조부모 무료입장'이벤트를 진행하는데, 이는 3대 즉 어린이와 부모님 그리고 할아버지 할머니가 함께 입장하는 경우 할아버지, 할머니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이벤트다.
설날 연휴기간 동안인 27일부터 31일까지 동물원 방문고객 중 한복을 입고 오거나 닭띠와 원숭이띠 고객들은 1월 31일까지 입장료를 1인 기준 1만원에 이용할 수 있는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동물원 관계자는 "이밖에도 동물원에서는 추운 겨울 동안 움츠렸던 어린이들이 즐겁게 뛰놀 수 있도록 눈썰매장과 설날 민속놀이 한마당에서는 팔씨름, 투호,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 전래의 민속놀이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설날 다음날인 29일과 30일 오후 2시에는 엄마 아빠들을 위한 경품행사로“외발수레 빨리 달리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CNB뉴스(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