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신입사원 40여 명이 23일 수원보훈요양원을 찾아 돌봄이 필요한 국가유공자와 유족들을 위한 봉사 활동을 펼쳤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23일 “이번 행사는 설을 앞두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방위산업체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진행됐다”고 밝혔다.
신입사원들은 노인성 질환(치매, 중풍 등)으로 요양시설에서 지내고 있는 국가유공자 및 유족 어르신들과 함께 ‘손·발 마사지’, ‘휠체어 산책’, ‘식사 보조’ 등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와 함께 LIG넥스원 회사 차원에서 후원금 300만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선재 연구원(기계연구소)은 “좋아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우리 사회가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며, “오늘날의 우리가 있도록 희생하신 호국영웅들과 그 가족들이 명예와 긍지를 가지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LIG넥스원은 ‘호국보훈’의 가치를 담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실천하고 있다. 매년초 현충원에서 ‘애국시무식’을 실시하고 있으며, 1사1병영 부대지원, 서해수호의날 추모행사, 희생장병 어버이날 행사, 軍장학재단 후원, 부대(육·해·공·해병대) 방문 및 발전기금 전달, 군자녀 기숙사 유지∙보수 지원 등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