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곤기자 |
2017.01.03 14:32:33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는 경기북부지역 거주 여성의 취·창업 활동을 지원하는 ‘2017년 상반기 취·창업 전문 직업교육생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직업교육활동은 정보화 과정 4개, 조리제빵 과정 6개, 미용 과정 3개, 강사양성 과정 6개 등 4개 과정, 19개 과목으로 총 409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기간은 오는 2월부터 6월까지 과목별로 3~5개월이다.
이번 교육은 취·창업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단순한 기본 자격증 취득 과정을 폐지하고 브런치 카페, 두피클리닉, 스토리텔링 독서토론지도사 등 최근 취·창업 트랜드를 반영한 실무과목을 11개 신설했다.
정보화 과정은 컴퓨터활용능력 2급 자격증, ITQ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자격증 등 ITQ마스터, 사무직 취업을 위한 한글&엑셀&파워포인트 실무, 엑셀&파워포인트 실무 야간 등이다.
조리‧제빵 과정에서는 한식조리기능사, 한식조리기능사 야간, 제과·제빵기능사 등 3개의 자격증 취득과목을 운영하는 한편 취·창업 실무 과정으로 단체급식조리전문가, 반찬점 및 분식 창업, 카페브런치 및 베이커리 창업 등 3개 과목이 신설됐다.
미용 과정은 기존의 헤어미용자격증을 비롯해 헤어미용&두피클리닉 실무, 피부미용자격증&에스테틱 취‧창업 실무 등이 새롭게 운영된다. 또 강사양성과정에서는 창의초등수학지도사, 스토리텔링독서논술지도사, 통합형역사체험지도사, 창의융합과학지도사, 리더십스피치지도사, 놀이체육&전래놀이지도사 등을 실시한다.
교육대상은 경기북부지역(의정부, 연천, 포천, 가평, 파주, 동두천, 양주, 고양, 남양주, 구리 등 10개 시·군)에 주소등록이 돼 있는 만 18세 이상의 여성으로 한 사람당 한 과목에 한해 신청할 수 있음며
교육 신청을 원하는 여성은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에서 수강접수한 후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교육과정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거나 방문 제출하면 된다. 단 엑셀&파워포인트 실무 야간, 한식조리기능사 야간, 제과·제빵기능사야간의 경우 남성도 신청할 수 있다.
김화수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이번 직업교육 프로그램에서 40대 위주로 편성돼 있는 교육생을 20대 청년층까지 확대하고 고학력 여성 등 다양한 학력층에 맞는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여러 과정을 증설했다”며 “서류와 면접평가 등 교육생 선발과정을 강화해 양질의 교육생을 구성하는 한편 내실있는 프로그램으로 취·창업률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CNB=이병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