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은 통합 KB증권 출범 기념 ‘협업 WM기획상품’ 4종을 내년 1월 2일부터 은행과 증권을 통해 동시판매 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상품은 은행·증권 협업을 통해 개발된 상품으로 고객수익률 제고를 위해 미국 대선 이후 금융시장 변화 등을 기회로 활용하는 운용전략의 상품으로 구성, 특히 상품의 구조에서 ‘목표전환형 + 단위공모형’으로 차별화를 시도했다는 것.
‘목표전환형’은 펀드의 목표수익률을 정하고 해당 목표가 달성되는 경우 채권형펀드로 전환해 수익을 확보하는 구조로 환매 타이밍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는 설명이다.
목표수익률은 투자기간이 경과할수록 단계적으로 상향되는 스텝업 방식이다. ‘단위공모형’은 특정기간 동안 모집판매 후 운용역량을 집중해 조기목표달성을 목표로 운용하는 방식이다.
모집기간은 1차 1월 2일~10일, 2차 1월 11일~20일까지다. 1차 모집상품은 ‘KB든든한 중국본토 가치주 주식펀드’와 ‘한국투자 든든한 달러표시 채권펀드’, 2차 모집상품은 ‘KB든든한 한국 가치주 주식펀드’ 및 ‘KB든든한 G2 주식펀드’다.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이고, KB국민은행과 KB증권 창구에서 가입할 수 있다.
KB금융그룹은 펀드에 가입한 고객에게 해피머니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와 함께, 2종 이상의 상품에 포트폴리오로 가입 시 골드바·실버바 등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합해서 든든한 펀드가입 이벤트’도 실시한다.
KB금융 측은 이번에 새롭게 기획된 펀드는 KB국민은행과 KB증권이 함께 외부 전문가들과 세미나를 진행하고, 약 20여개 국내외 대표운용회사를 직접 방문해 시장 변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교환을 통해 개발한 전략상품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