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부센터장,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 이성희 관장, 동국제약 마케팅팀 박혁 부장. (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은 지난 19일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11월 한달간 진행된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에 참여했던 소비자들의 정성을 모아, 구강용품이 담긴 ‘효(孝)박스’ 500개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은 동국제약이 ‘효(孝)의 가치를 되새기기 위해 부모님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부모님의 건강을 챙기자’는 취지로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11월 7일 광화문 인근에서 진행된, 부모님께 손글씨로 편지를 써 보내는 오프라인 행사 뿐만 아니라, 한 달간 인사돌 브랜드사이트에서 독거 어르신께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됐다.
그 결과 동국제약은 캠페인 참가자 수만큼 칫솔, 치약, 가글 등 구강용품이 담긴 ‘효(孝)박스’를 어르신들께 전달하게 된 것이다. 이날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보건복지부 산하기관)에 기부된 ‘효박스’ 500개는 전국 7개 기관을 통해 독거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부센터장은 “이번 기부는 캠페인 참가자분들의 응원으로 이루어졌기에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의 잇몸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동국제약에서 전달해 주신 구강용품들이 어르신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부모님 뿐만 아니라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도 함께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부모님께 감사하고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