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와 (사)경남컨벤션뷰로(이사장 최만림)는 지난 7일 오후 경남대 관광학부 컨퍼런스실에서 공동교육사업인 '경남마이스루키' 4기 수료식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
경남마이스루키 사업(4기)은 (사)경남컨벤션뷰로와 경남대학교 특성화사업단인 Green&Blue 융합형 관광전문인력양성사업단이 공동으로 '마이스실무' 라는 전공과목을 개설해 경남 MICE 산업의 전반적인 이해, 관련업계에 종사하는 현장 전문가 초빙강의, 경남 베뉴ㆍ산업현장 견학 등으로 구성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수료한 50명의 학생들은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1학기 동안 외부 MICE 전문가 강의 및 경남도 내 베뉴ㆍ산업현장 견학 등을 실시했다.
특히, 최우수학생으로 선발된 4명은 지난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열린 싱가포르 ITB ASIA에 경남컨벤션뷰로 직원과 함께 참관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도 했다.
경남대학교 관광학부 특성화사업단장인 선종갑 교수는 "이번 경남마이스루키 4기 교육 및 활동을 통하여 재학생들이 보다 생생한 현장의 실무지식을 습득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한 MICE 산업 저변 확대 및 역량 강화에 이바지하였으면 한다" 고 밝혔다.
한편, 경남마이스루키 5기는 내년 하반기 시행 예정으로 교육ㆍ활동 내용을 더욱 알차게 준비해 경남의 MICE홍보 및 MICE 교육에 중점을 맞춰 시행할 계획이다.
MICE란 회의(Meeting)ㆍ포상관광(Incentives)ㆍ컨벤션(Convention)ㆍ전시회(Exhibition)의 머리글자를 딴 용어로, 국가 차원의 종합서비스산업으로 발전시키고자 폭넓게 정의한 전시ㆍ컨벤션을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