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학교 홍승용 총장(가운데 우측)과 이봉운 고양국제꽃박람회 대표이사가 산학협력 협약식을 개최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 중부대)
중부대학교와 고양국제꽃박람회는 10일 고양캠퍼스 세종관 스마트회의실에서 화훼 문화사업의 발전 및 실무형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화훼 문화사업의 육성과 화훼산업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협력 강화, 문화콘텐츠 및 공연프로그램 개발 관련 상호협조 등 화훼 문화사업의 창의·융합적 협력과 실무형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우호적 협력체계 구축해 나가는데 뜻을 모았다.
이날 협약식에는 중부대 홍승용 총장, 김춘호 대외협력처장, 허현주 예술체육대학장, 만화·애니메이션학과장 허강 교수, 환경조경학과 박은영 교수가 참석했고, 고양국제꽃박람회측은 이봉운 대표이사, 송이섭 대외협력관, 진태을 총무팀장, 박용준 국제전시팀장,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김종옥 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중부대 홍승용 총장은 "고양국제꽃박람회는 그 시대를 대표하는 테마를 중심으로 한 문화·예술 종합 콘텐츠 비지니스이자 축제라고 생각한다"며 "우리 대학의 환경조경학과 및 고양캠퍼스의 예술체육대학의 우수한 인적 인프라를 통해 고양국제꽃박람회의 화훼 문화산업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양국제꽃박람회 이봉운 대표는 "고양국제꽃박람회는 꽃과 문화·예술이 함께 어우러지는 국제 행사로 국내 최고이자 세계에서도 TOP5안에 드는 세계적인 꽃박람회다"라며 "중부대학교에는 함께 교류·협력할 수 있는 관련학과들이 많아 협약 체결을 맺게 돼 기쁘다. 실질적 교류협력을 통해 내년 박람회부터 함께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CNB뉴스(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