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컬쳐댄스페스티벌, 원마운트에서 24일 개막(사진= 원마운트)
고양시 복합문화공간 원마운트는 오는 24일부터 10월 22일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이벤트 광장에서 'K-컬쳐댄스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페스티벌 참가팀은 관람객들에게 매주 다양한 장르의 댄스를 선보인다. 첫 째주부터 댄스스포츠, 스트릿댄스, 줌바댄스, 치어리딩, 탭댄스 순으로 주제를 바꿔가며 공연하고, 10월 30일 일요일에는 모든 댄스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피날레 무대를 진행할 예정이다.
첫 공연날인 9월 24일 댄스스포츠 무대에서는 공연 위주의 퍼포먼스로 전문 댄서들이 댄스스포츠뿐만 아니라 방송댄스, 키즈댄스 등을 공연한다. 스트릿댄스를 선보일 10월 1일에는 사전 신청을 마친 전국의 일반 참가자들과 만 18세 이하의 청소년 참가자 등 총 40팀이 창작퍼포먼스로 경연대회를 펼친다. 일반 참가자 가운데 우승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상패를 수여한다. 청소년 참가팀도 별도 시상한다.
줌바댄스 공연이 열리는 10월 8일에는 고양시 16개 줌바클럽 회원 500명 가량이 이벤트광장에 모일 예정이다. 줌바댄스 공연에서는 공연 중 관객들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해 원마운트 워터파크 초대권 및 T셔츠 등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치어리딩 공연이 열리는 10월 13일에는 고양시 초∙중∙고 학생들과 대학교 응원단 연합회, 치어리딩 클럽 등이 한 데 집결해 다채로운 응원 퍼포먼스를 펼친다.
탭댄스 공연팀의 탭댄스 콘서트 '리듬아토'는 10월 22일 열리는데 4명의 탭댄서가 무대에 올라 음향 센서를 활용한 탭댄스 공연을 펼친다. 다양한 장르의 댄스를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는 무르익는 가을 밤의 정취를 느끼는 동시에 화려한 볼거리로 관람객들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 고양시 원마운트의 K-컬처댄스페스티벌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원마운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NB뉴스(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