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킨텍스에서 29일 개최되는 일자리한마당 포스터(사진= 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는 오는 29일 킨텍스 제1전시장 그랜드볼룸에서 고양시와 함께하는 ‘굿모닝경기 일자리한마당’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가 주관하고 17개 시·도와 중앙부처가 참여하는 ‘2016 지역희망박람회’ 연계행사로 고양시, 경기도, 김포시 3개 기관이 주최한다.
행사장은 채용관, 정보관, 이벤트관으로 운영되며 구직자 일자리 지원을 위해 40여개의 구인업체가 참여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청년·중장년 등 전 계층 현장 채용면접, 일자리 정보제공, 취업컨설팅 등을 진행한다.
부대행사로 이력서 사진 촬영, 이미지 메이크업 등이 있으며 9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일자리버스 운영을 통한 취업상담서비스도 진행된다.
시 일자리창출과장은 “이번 박람회는 경기도와 함께하는 지역희망박람회 연계행사로 많은 사람들의 방문이 예상되는 만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103만 시민의 일자리 지원을 위해 매월 각 계층별 채용박람회를 실시하고 있으며 청년층의 실질적 취업지원을 위해 오는 10월 28일 킨텍스에서 ‘청년드림잡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기타 박람회에 참여하는 기업의 자세한 채용정보는 고양시일자리센터 블로그(http://blog.naver.com/goyang_jobs)를 참조하거나 대표전화(031-8075-3665)로 문의하면 된다.
CNB뉴스(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