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북구보건소는 청소년기에 미치는 흡연 및 음주의 폐해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제11회 포항시 청소년 흡연ㆍ음주예방 포스터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기의 흡연 및 음주가 성인의 경우보다 더 심각한 폐해를 일으키기 때문에 청소년기의 흡연 및 음주예방의 동기부여와 지역사회의 건강한 흡연·음주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기간은 24일부터 다음달 9월 30일까지며. 포항시 관내 중·고등학생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공모주제는 청소년기에 미치는 흡연과 음주의 폐해, 청소년에게 담배 및 주류 판매 금지, 공중이용시설에서 흡연행위 금지, 간접흡연의 폐해 및 음주운전 예방 등으로 재질과 색도의 제한 없이 4절지 규격에 응모가 가능하며, 북구보건소를 직접 방문, 혹은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작품은 △아이디어의 독창성 및 창의성 △주제의 적합성 △대중 친화성 및 설득력 △작품의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하며 당선된 작품에 대해서는 홈페이지 개재 및 개별 통보 예정이다.
또한 당선작품은 홍보매체(리플릿, 홍보물, 기념품 등) 제작시 활용하고, 패널로 제작해 기관 및 학교에 공모전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청소년 흡연·음주 교육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북구보건소 건강관리과(270-415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