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이 영화, 드라마, 게임 등 분야의 스토리창작단 70명을 모집한다(사진=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고양시와 (재)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인환)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2015년도에 이어 올해에도 '스토리랩 창작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지원분야는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게임, 출판(소설, 동화 등), 뮤지컬(공연) 등 콘텐츠화가 가능한 모든 스토리 분야다. 선발인원은 70명이고 고양시 거주자를 우선으로 선발한다. 교육비 전액은 무료다.(교통비 등 본인부담)
모집부문은 스토리 레밸-업 부문과 스토리 프로패셔널 부분으로 나눠 선발하는데, 레벨-업 부문의 자격은 교귝기간 내 트리트먼트 30p 창작 가능자이며 프로패셔널 부문 자격은 교육기간 내 장르별 최고수준의 작품 제출을 하고자 하는 자다.
교육과정은 오리엔테이션, 소재발굴 탐방 2회, 역량강화교육 10차, 국제콘텐츠 행사참관, 코텐츠 전문가 특강, 컨퍼런스, 스토리 컨설팅, 피칭교육프로그램 등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체계적인 교육 및 맞춤형 컨설팅 등을 통해 고양시 원천 소재 스토리 발굴 및 우수 스토리텔러를 양성하고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올해 고양 스토리 창작단 프로그램은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 분야에 유명 강사를 초청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기본교육 및 심화교육, 피칭교육을 진행하고, 고양시 원천소재 개발을 위한 탐방프로그램과 이야기·콘텐츠 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는 국제콘텐츠콘퍼런스(DICON), DMZ국제다큐영화제 등의 콘텐츠 행사에 참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올해 말에 진행될 '고양스토리공모전'(가칭)에 보단 탄탄한 내용으로 출품할 수 있도록 스토리 개발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한다"며 "이는 콘텐츠 개발 및 각종 지원 사업을 준비하는 창작자라면 매우 좋은 교육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모집기간은 오는 28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하며, 70명 이내로 선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양스토리랩 홈페이지(www.goyangstorylab.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CNB뉴스(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