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8월 1일부터 5일(금)까지 5일간 경남도선관위 2층 회의실에서 초․중등교원(39명)을 대상으로 특수분야 직무연수인 '선생님과 함께 꽃피우는 민주주의 선거교실' 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미래유권자인 초․중등학생의 올바른 민주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교육자로서의 역량과 책임의식을 강화하고, 우리나라의 선거제도 및 정치과정에 대한 폭 넓은 이해와 함께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수법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선거제도의 이해 △민주시민교육의 이해 △민주시민교육방법론 △토론의 이해와 실습 △문화 체험학습 등 총 14개 과목으로 실질적으로 직무에 도움이 되는 내실 있는 과정으로 구성했다.
※ 초·중등교원 대상 직무연수는 민주시민교육의 일환으로 경상남도교육연수원으로부터 특수분야 연수기관으로 지정받아 2011년도부터 매년 운영하고 있음.
도선관위 진승엽 사무처장은 "미래유권자인 학생들이 올바른 민주시민의식을 가진 미래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교육자의 역할과 책임의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며 "이번 연수를 통해 선생님들이 민주주의와 선거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함께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민주시민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교수법을 습득하길 바란다"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