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학교(총장 최해범)가 위탁운영하는 창원시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창원대 바이오연구동 세미나실에서 경남지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급식소 조리 종사자 산업 재해예방' 을 위한 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경남도청 식품의약과 김점기 과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경남지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직원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창원시I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문혜경 교수)의 이번 교육에서는 안전보건공단 박현근 안전실장이 '산업안전 보건법과 안전이야기' 을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이어 안전보건공단 서비스안전실 김욱 차장이 '조리 급식실 안전점검 체크리스트 소개 및 활용방법' 주제강연을 통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록시설 조리종사자에게 필요한 안전관리 방안을 제시했다.
창원시I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안전보건 관련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경남지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간의 소통과 발전을 도모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특별법' 제21조에 근거해 2011년 6월 개소했으며, 창원대학교가 위탁을 받아 어린이 급식소에 체계적 영양관리와 안전한 위생관리 등 맞춤식 지원업무를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