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양호 조달청장은 18일 오후 부산광역시 회의실(26층)에서 서병수 부산광역시장과 '해양레저안전체험상품' 을 개발키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행사는 정부3.0이 표방하는 개방과 소통 행보의 일환으로서 국가기관(조달청)과 지자체(부산시) 간 소통과 협업을 통해 개발된 첫 해양레저상품의 홍보와 상호지원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조달청은 '해양레저안전체험상품' 에 대해 (주)삼주·(주)팬스타라인닷컴·(주)김녕요트투어 등 3개사를 대상으로 계약을 추진해, 빠른 시일 내에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재로 이용 편의성도 높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해양레저안전체험상품' 은 '서비스체험상품 개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라는 조달청의 당초 개발취지에 걸맞게 부산시의 특화된 요트관광산업을 활성화하고, 해양관광도시로서 부산의 면모를 알리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병수 부산광역시장은 "MOU체결 계기로 앞으로 해양관광도시로서의 면모를 확고히 다지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
정양호 조달청장은 "지자체별로 특색 있는 여행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기여하도록 할 것이다" 고 밝혔다.
한편, 정양호 조달청장은 19일 국내 요·보트 제조산업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 (사)한국해양레저네트워크와 선박 제조업체 등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