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이 소속 공무원들의 개인 및 부서 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내달부터 협업포인트 제도를 운용하기로 했다.
군은 협업과 소통을 통한 부서간 칸막이 행정을 없애고 자유롭고 창의적인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한 이 제도 운용을 위해 지난 5월 인제군 협업포인트 운영 규정을 제정하고 내달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간다.
이 제도의 운용 방법은 군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1년 단위로 운영되며 매월 각 직원별로 배정받는 200포인트를 협업한 다른 부서 직원에게 감사메시지와 함께 1회당 10포인트씩 보내는 방식이다.
특히 군은 분기별로 협업포인트 실적을 합산해 우수 직원 및 부서에 인제사랑상품권, 커피교환권 등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또 군은 매월 말 기준으로 사용하지 않은 잔여 포인트를 소멸되도록 함으로써 공무원들의 포인트 사용을 적극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 제도를 통해 자유롭게 소통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공직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협업포인트제도란 공무원이 다른 기관 또는 기관 내 다른 부서의 공무원과 업무 과정에서 도움을 주고받거나 지식·정보·장비 등을 공유하는 등 협업한 경우 협업한 직원 간 나라e음을 통해 협업한 공무원 간 포인트를 주고받는 제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