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그린파워(주)(대표이사 권순영)는 박재삼문학제 추진위원회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주관하는 제18회 박재삼문학제 행사의 제1회 박재삼 시 암송대회를 후원하고, 사천시 노산공원에 있는 박재삼 문학관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제1회 박재삼 시 암송대회는 100여명이 참석해 성료됐으며, 예선과 결선을 거친 결과, 대상 이경숙(남양동), 금상에는 학생부 김우진(남양중 3), 일반부 김명옥(벌리동), 은상에는 학생부 김도희(사천여중 3), 일반부 이기선(동금동), 동상에는 학생부 유정민(노산초 4), 박수향(사천여고 2), 일반부 김도경(향촌동), 권정(벌리동) 수상자로 권순영 고성그린파워(주) 대표이사를 대신해 윤향숙 추진위원장이 상장을 수여했다.
이번행사는 사천 향토출신 박재삼 서정시인의 문학정신을 기리고, 그 문학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행사로 제1회 박재삼 시 암송대회는 발전소건설 주변지역 학생들의 정서함양과 지역문화발전의 기여를 위해 고성그린파워(주)에서 적극 후원했다.
특히, 고성그린파워(주)는 발전소건설 주변지역 주민의 전기요금 보조사업을 비롯한 각급학교 장학금 지급, 운동부 지원, 소외계층 아동지원, 교육환경개선 등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