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16.06.08 11:16:36
친환경 전문 박람회 '친환경 푸드&리빙쇼-에코쇼 2016'가 오는 7월 7일부터 9일까지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다. 사전 등록시 무료다.
이번 박람회는 'Enjoy Eco Life'라는 슬로건으로 내세워 무농약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하고 키운 농축산물과 가공식품, 친환경 천연 유래 성분을 주원료로 한 생활/가정용품들을 총 망라해 전시할 예정이다. 따라서 이번 전시회는 친환경 녹색 소비를 실천하는 소비자들을 비롯 친환경 관련 산업 종사자, 마트 및 매장 구매담당자 등 관련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정보마련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친환경 에코쇼 관계자는 "최근 가습기 살균제 파동 이후 화학성분의 유해성에 눈을 뜨게 된 소비자들이 이를 대체하기 위한 친환경 제품들에 관심과 열기가 높아져 각종 온/오프라인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던 제품들이 친환경 제품으로 대체가 되면서 천연성분 제품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소비문화가 바뀌는 계기가 돼 생활용품 구매 과정에서 안전성을 중요시하는 분위기가 당분간은 계속 될 것"이라고 전했다.
친환경 에코쇼 박람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eco-friendly를 위한 전문 박람회로서, 우수한 친환경 농산물 및 친환경 관련 제품들을 통해 기업과 농가에게는 판로개척을 통한 매출 신장을 기대하고, 주부들을 포함한 관람객과 업계 관계자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친환경의 최신 트렌드를 알릴 것” 이라고 밝혔다.
'친환경 푸드&리빙쇼-에코쇼2016'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 에코쇼를 참조하거나 에코쇼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할 수 있다.
CNB뉴스(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