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군수 오규석)은 생업에 종사하느라 학습할 시간이 부족한 기장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주민과 소통하는 맞춤형 평생학습을 실현하기 위해 '기장시장 평생학습 On-Air' 를 기획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장시장 평생학습 On-Air' 는 구·군 평생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해에는 라디오 형식의 새로운 평생학습 모델을 시도해 큰 호응을 얻었고, 올해는 시장번영회 옥상에 마련된 강의실을 활용하여 다양한 평생학습을 순차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27일부터 7월 13일까지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① 몸·맘·쉼 셀프스트레칭, ② 캘리그라피 부채만들기, ③ 스트레스해소, 힐링특강(임성환과 함께 신나는 노래교실), ④ 재능나눔, 미니전시회' 로 내용 구성에 상인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벌써부터 상인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기장군은 상인들의 지속적인 평생학습 참여를 위해 하반기에는 기장시장을 '기장군행복학습센터' 로 지정하고 상인과 소비자가 함께 행복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할 예정이다.
기장군 관계자는 "작년 12월에 상인 100명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만족도 설문조사에서 이번 프로그램이 시장의 활성화에 도움(긍정적 변화)된다는 항목에 77명이 응답했다. 앞으로도 시장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상인들 뿐만 아니라 시장경제의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평생학습도시 기장군' 은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맞춤형 평생학습을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