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우권기자 | 2016.05.24 15:50:21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오는 6월 8일부터 3일간 경기도 수원시 소재의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진행되는 '로컬푸드 직매장 개설 준비 과정' 2기 교육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유통 경로의 하나로 전국 각지에 개설돼 농산물 직거래의 새로운 방식으로 각광 받고 있는 로컬푸드직매장은 각 지역 참여 농가와 소비자들의 호평에 힘입어 점차 확산되고 있다.
'로컬푸드직매장 개설 준비과정' 은 로컬푸드 직매장을 개설하고자 하는 각 지자체와 농업법인, 산지 준비조직들이 궁금해하는 개설 준비과정을 꼼꼼하게 파악하고 점검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특히, 실제 로컬푸드 직매장을 개설해 운영 중인 현장전문가로 이루어진 강사진이 로컬푸드의 개념과 같은 기초정보로부터 실무준비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사례 중심의 강의를 진행하며 로컬푸드가 활성화 된 전주, 완주일대에서도 강의가 이루어진다.
또한 교육 참가자들의 사업 여건을 함께 분석하고 그에 알맞은 계획을 도출할 수 있도록 돕는 멘토링은 교육생들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완주 로컬푸드직매장, 용진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거점농민가공센터 등을 견학해 실무자로부터 실제 운영과정과 현황을 청취하고 참여 농가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현장교육이 병행된다.
이 과정은 각 지자체와 농업법인, 산지 준비조직 외에도 로컬푸드 직매장에 참여하고자 하는 농업인들도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aT 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 및 교육운영부(031-400-352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