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이맹우)은 16일 오후 김해장유문화센터 공연장에서 교육기부업무담당자 및 개인재능기부자를 대상으로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연수회를 개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날 연수회는 교육기부지원김해거점센터 내 김해, 밀양, 창녕, 양산 지역 초·중·고등학교 교육기부업무담당자 및 개인재능기부자 28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기부를 통한 학교 교육력 제고 방안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기부를 통한 함께하는 교육' 을 주제로 한 김성근(마산중앙초)교장의 강의와 송미정(김해신명초)교사의 '교육기부의 학교교육과정 적용 사례' 발표 등을 통해 교육기부 활성화 및 학교교육에서의 개인재능기부 적용 방안을 재인식하는 계기가 됐다.
김해교육지원청 이맹우 교육장은 "교육기부지원김해거점센터내 김해, 밀양, 창녕, 양산 지역 초·중·고등학교에서 2015년 개인재능기부자 인력풀을 통해 이루어진 교육기부활동 성과는 대상학교 249교 중 48교 1,741회에 거쳐 교육기부 활성화가 아직 기대에 못 미치고 있다" 며 "변화하는 시대상황에 맞추어 볼 때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분들의 교육기부가 절실한 만큼 더 많은 개인재능기부자들이 교육기부에 참여해줄 것을 당부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