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부터 5년째 진행되고 있는 ‘우리아이 안전캠페인’은 야외활동시 간편하게 지참할 수 있는 휴대용 구급가방 1000개를 보육시설에 무상으로 지원하는 동국제약의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다.
이번 캠페인은 이달 31일까지 마데카솔 브랜드사이트 내, 커뮤니티 메뉴의 이벤트 게시판에서 신청할 수 있다. 보육시설명, 주소, 연락처, 신청인 등의 간단한 정보와 함께 신청 사연을 기입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전달되는 ‘휴대용 구급가방’에는 상처치료에 필요한 마데카솔연고를 비롯해, 밴드, 가위, 거즈 등 응급용품과, 해충의 접근을 막아 주는 디펜스벅스도 구비되어 있다.
특히 마데카솔연고는 상처치료제(의약외품)이며, ‘디펜스벅스’는 모기·진드기 기피제(의약외품)이다. 질병관리본부는 지카바이러스 감염 방지를 위한 예방 수칙 중 하나로 외출시 긴 옷을 착용하고, 이처럼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모기기피제를 사용해 모기 노출을 최소화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그동안 우리아이 안전캠페인에서 보육시설 관계자분들뿐만 아니라 아이 부모님들이 대신 신청하는 경우도 많았다”며 “부모님이 신청할 경우 해당 보육시설에 자녀의 이름으로 휴대용 구급가방을 전달하기 때문에 자녀의 기쁨도 배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