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군수 오규석)은 오는 6월 11일부터 7월 16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10시~오후4시, 총 6주(6회, 30시간)에 걸쳐 기장군청(9층)에서 지역맞춤형 새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장군 청년 창직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창직 아카데미는 기존 노동시장의 일자리에 진입하지 않고 개인이 문화, 예술, IT, 농업, 제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겸비한 활동을 통해 자신의 지식, 기술, 능력, 흥미, 적성 등에 맞는 신직업을 발굴하고 최종적으로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 것으로 작년 하반기 '창직캠프' 의 성공적 개최 이후 두 번째로 운영되는 교육과정이다.
교육은 1주차 창직 개념 이해를 시작으로 창직 통찰력 교육, 창직 마케팅, 창의적 역량 강화법 등 심화 교육 과정을 거쳐 창직 아이디어 발표 및 점검, 멘토링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된다.
창직에 관심있는 기장군 거주 청년층 (대학생,일반인 등)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참가신청은 기장군 홈페이지(www.gijang.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6월 3일까지 기장군청 일자리과로 방문접수하거나 (사)한국창직협회 부산지부 앞으로 메일(주소 : newjob2020@naver.com)을 보내면 된다.
기장군 관계자는 "기장군 청년 창직아카데미를 통해 본인의 적성과 재능을 파악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서 창의적인 능력을 발휘해 성공적인 창직에 이를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