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이맹우)은 3일 오후 국립김해박물관 세미나실에서 관내 유, 초, 중, 고, 특수 컨설턴트 58명을 대상으로 2016학년도 컨설팅지원단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2016학년도 컨설팅지원단은 교육과정, 수업전문성·평가, 인성·진로교육, 학교(급)경영 영역에서 전문성을 갖춘 교원으로 구성해 6월까지 컨설팅(유 48회, 초 103회, 중 74회, 고 42회, 특 6회, 총 273회)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철학적 탐구 공동체의 질문놀이' 라는 박금숙 교방초 수석교사 특강과 각 영역 및 학교급별로 컨설팅 운영사례를 나눔으로써 컨설턴트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컨설팅 활성화와 만족도를 높이고, 학교의 행복한 변화를 이끌고자 마련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컨설턴트는 "학생만이 배움이 일어나는 것이 아닌 선생님 역시 배움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되며, 컨설턴트로서 많은 고민과 연구를 통하여 의뢰 선생님들의 현안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고 싶다" 고 전했다.
김해교육지원청 이맹우 교육장은 "컨설턴트는 행복한 교실을 만들기 위한 교실 변화와 수업혁신의 주체이기 때문에 수업전문성, 교육과정, 학급경영 등의 노하우를 다른 분들께 나누어 주어 김해교육이 발전하는 밑거름이 되어 주기를 바란다" 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