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락기자 | 2016.05.04 08:44:23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제94회 어린이날 맞이해 오는 5일 동해웰빙레포츠타운 내 종합경기장에서 어린이 대잔치 '얘들아 놀자' 행사를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동해시어린이집연합회와 전국공무원노조동해시지부, 전국교직원 노동조합 동해시지회, 놀이패어울림 4개 단체가 주관해 36개 부스에서 공연 및 체험, 놀이, 먹거리 등 4개 마당으로 나눠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한다.
행사는 남호초교 치어리더팀의 공연을 시작으로 체험마당에서는 순찰차 및 싸이카 탑승, 인공호흡, 소화기 사용법 등 안전체험이 동해경찰서와 동해소방서 주관으로 진행되며 고양이 목걸이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 기회도 제공된다.
또 놀이마당에서는 제기, 비석 치기, 비눗방울 놀이, 고무신 멀리 차기 등 부모님 세대가 경험했던 정겹고 흥겨운 옛 추억의 놀이들을 함께 즐기며 세대 간 소통하는 기회도 갖게 된다.
먹거리 마당에서는 발한동새마을협의회·부녀회의 광희고등학교 의료봉사동아리에서 붕어빵, 솜사탕, 아이스크림, 어묵, 떡볶이 등 푸짐한 간식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정순기 시 가족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밝고, 슬기롭고, 씩씩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어린이날 행사는 물론 어린이들이 행복해질 수 있는 다양한 사업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