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우권기자 | 2016.05.03 16:22:49
지역사회 취업준비생들의 실업난 해소와 참여기업의 인재채용을 위한 '현대·기아자동차 협력사 및 지역우수기업 채용박람회' 가 오는 10일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오전 10부터 오후 5시까지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현대·기아자동차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동반성장위원회, 창원시가 공동으로 후원하는 행사로, 구인기업 50여 개사, 구직자 3,000여 명의 규모로 치러질 예정이다.
참가기업은 현대위아, 덴소코리아 오토모티브, 세플러코리아, 센트랄, 동환산업 등 33개의 현대·기아자동차 협력사와 등 대건테크, 동양산업, 창원기술정공 등 14개의 지역우수 기업이 참여한다.
채용박람회장은 ▲지원자들에게 기업을 소개하고 취업 상담을 진행하는 '채용상담관' ▲명사강의가 진행되는 '취업특강관' ▲이력서 작성 및 면접 컨설팅, 무료 증명사진 촬영, 스트레스 테스트 등을 지원하는 '부대행사관' 등으로 나눠 운영된다.
이날 고용노동부 창원지청, 창원시일자리센터, 경남경영자총협회 중·장년 일자리희망센터 등 3개의 취업 유관기관이 함께 한다.
창원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는 현대·기아차의 협력사뿐 아니라 지역 내 우수·강소기업이 참여하는 만큼 지역의 대학 및 특성화고 졸업자를 비롯한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참여해 많은 일자리가 창출되는 만남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창원지역에서 개최되는 '현대·기아자동차 협력사 및 지역우수기업 채용박람회' 는 현대·기아자동차의 지역상생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며, 전년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행사로, 기초자치단체와 손잡은 것은 창원시가 유일하다.
채용박람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 홈페이지 또는 행사 홈페이지http://hkjobfair.career.co.kr 에서 확인하거나 창원시 일자리창출과(☎225-3351) 및 운영사무국(☎02-20066131~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