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부산경남본부(본부장 윤중한)는 경남 의령을 방문해 대기업 창업주의 고택과 소원성취 명소들을 탐방하는 '소원성취 부자 氣받기' 기차여행 상품을 출시했다.
'소원성취 부자 氣받기' 기차여행은 현대인들이 일상에서 염원하는 재물과 장수 등의 명소를 기차여행과 접목해 운영하는 형태로 여행코스는 의령의 명소인 정암리 솥바위와 삼성 이병철 회장 생가, 진주 LG 구인회 회장 생가, 일붕사 등을 둘러보고 의령소바와 의령국밥 등 의령의 맛집도 함께 체험해보는 코스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의령에는 지리산의 정기를 품은 남강이 흐르고 있는데, 여기에 가마솥을 닮은 정암리 솥바위가 있다. 이 바위에는 "바위의 다리가 뻗은 세 방향 20리 안에서 3명의 부자가 태어날 것이며 좋은 기운으로 부귀가 끊이지 않는다" 라는 조선 말 도인에 얽힌 전설이 있다.
솥바위의 전설대로 솥바위 반경 20리내에는 삼성 이병철 회장, 진주시 지수면에 LG 구인회회장, 함안군 군북면에 효성 조홍제 회장의 생가가 있어 '부자氣받기' 라는 특색 있는 관광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소원성취 부자 氣받기' 여행상품은 서울역, 대전역, 동대구역, 부전역, 구포역, 물금역, 진영역에서 출발하며, 정암리 솥바위와 삼성 이병철 회장 생가, 진주 LG 구인회 회장 생가, 일붕사 등을 탐방할 수 있다. 가격은 1인 100,600원(서울역 기준), 35,000원(부전역 기준)이며 풍수지리 해설과 함께 의령의 향토음식인 의령소바, 소고기 국밥도 맛볼 수 있다.
여행상품 예약 및 자세한 사항은 마산역 여행센터(055-299-7786), 부산역 여행센터(051-440-2513), 울산역 여행센터(052-254-7785) 또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레일 관계자는 "철도와 연계한 '소원성취 부자 氣 받기' 기차여행 코스 개발을 통해 기업가 정신과 부자 氣받기 순례라는 독특하고 특색있는 관광으로 국내 관광활성화뿐만 아니라 중화권 관광객 유치를 통해 새로운 관광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고 밝혔다.
한편, 코레일과 의령군은 지난해부터 국내 마케팅관계자 및 중화권 유학생 홍보단을 초청해, '소원성취 부자 氣받기' 기차여행 팸투어 및 현장답사 등을 실시해 호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