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16.03.18 11:05:22
중부대학교(총장 홍승용)는 17일 오전 11시 고양캠퍼스 세종관에서 경기과학기술진흥원과의 학술교류협정체결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교류협정은 과학기술 분야의 학술교류를 통한 업무협력협정으로 중부대 홍승용 총장, 대외협력처장 김춘호 교수, 예술체육대학장 양우창 교수, 컴퓨터∙게임학과 노창현교수, 경기과학기술진흥원 곽재원 원장, 한배수 본부장, 김현오 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체결을 통해 중부대학교는 진흥원과 과학기술 개발과 관련된 정책연구 도출 및 추진, 경기북부지역 산업혁신클러스터 분야 개발 추진, 경기북부지역 지역연고산업 분야개발 및 공동연구, 신성장동력산업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프로그램 개발 추진, 학술∙기술과 관련된 자료와 정보의 교환, 시설∙장비의 공동 활용과 인적 교류,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우수인재 육성 및 현장실습 지원 등을 진행한다.
홍승용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 고양캠퍼스는 CCIT(Cultural Contensts & Information Technology)라는 문화∙예술분야와 과학∙기술교육분야를 중심으로 한 융합교육을 기획하고 있다. 이러한 부분에서 경기과학기술진흥원과의 상호 협력을 통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더욱 중요한 것은 이러한 협력관계를 맺으면서 협약 문서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그 전에 협력이 정신이 더 중요하다. 협력의 정신을 계속 이어나아가 양 기관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경기과학기술진흥원 곽재원 원장은 "중부대와는 발전방향, 이념 등 일치하는 부분이 많은 것 같다"며 "총장님 말씀처럼 단지 협약 문서에 있는 내용만 시행할게 아니라 협약의 정신을 이어가 양 기관이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부분을 함께 고민하고 실천해 나가겠다"고 언급했다.
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