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우권기자 | 2016.03.04 15:18:31
"창원마산야구장 건립에 따른 '소망타일 한 장 갖기 운동' 에 시민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창원시는 창원마산야구장 건립(건축연면적 51,800㎡, 지하1층, 지상4층)과 관련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의지를 결집함과 동시에, 새 야구장이 시민 모두를 위한 공간이자 미래 광역시민의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새로운 랜드마크로 조성하기 위해 7일부터 '소망타일 한 장 갖기운동' 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
'소망타일' 은 자기질 재질에 가로 15㎝×세로 15㎝ 정사각형 규격으로, 참여자가 직접 규격 내에 적은 소망글 또는 그림을 타일에 그대로 옮겨 제작될 예정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소망타일' 로 창원마산야구장 전면 광장 등에 특정한 상징모양을 형상화한 모자이크 형태의 소망존을 설치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소망타일 한 장 갖기 운동' 은 3월 7일부터 오는 2017년 10월 31일까지 1년 8개월 동안 3만 명을 목표로 창원시민과 NC다이노스 팬은 물론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소망타일' 신청은 창원시 홈페이지(www.changwon.go.kr)나 창원시 관내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로 하면 된다. 소망타일 한 장당 판매가는 2만원이며, 개인별 신청수량은 제한이 없다.
이정근 창원시 야구장건립단장은 "새롭게 건설될 창원마산야구장은 야구 관람뿐만 아니라, 지역경제와 문화, 관광, 여가 등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국내 최고의 시설로 조성할 것이다" 며 "그 일환으로 3월부터 추진하는 소망타일 갖기 운동에 창원시민과 전국의 야구팬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해 줄 것" 을 당부했다.
'소망타일 한 장 갖기 운동' 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 야구장건립단(☎ 055-225-235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