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경상대학교(GNUㆍ총장 직무대리 정병훈) 중소기업 계약학과인 융합과학기술대학원 기계시스템공학과 5기 졸업생 18명이 25일 학위수여식에서 공학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특히 졸업생 중 제이비시스템 최호준 팀장과 ㈜케이에스피 신재우 과장은 학업성적과 우수한 산학연구 공로로 경남지방중소기업청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이 학과에서는 지난 2012년 8월 후기 졸업식부터 현재까지 중소기업 재직자를 교육해 모두 90명의 석사학위자를 배출했다.
기계시스템공학과(학과장 송철기 교수)는 중소기업청 지원으로 경남지역에 유일하게 설치된 석사과정 계약학과로, 등록금의 82.5%(중소기업청 65%, 재직회사 17.5% 이상)를 지원받으며, 창원 소재 경남창원과학기술진흥원에서 2년 동안 토요일 수업으로 진행된다.
졸업생들은 경남지역 중소기업에서 근무하면서 학업과 회사업무를 병행하면서 우수한 연구를 수행하여 공학석사학위를 취득함으로써, 앞으로 국가 산업 발전에 더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본 졸업생 중 3명은 회사의 지원으로 학업과 연구를 계속하고자, 오는 3월 2일 경상대 중소기업 계약학과 박사과정에 입학할 예정이다. 이 학과의 학생 모집은 매년 11월경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학과사무실(055-772-2667)이나 인터넷 홈페이지(http://tech.gnu.ac.kr)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