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제20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한 제2차 공직선거정책토론회를 26일(금)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KBS 스튜디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날 토론회에서는 김진석 KBS 보도위원이 사회자를 맡고, 각 당의 사회․복지 정책 방향에 대해서 새누리당 문정림 원내대변인, 더불어민주당 이언주 원내대변인, 국민의당 김관영 디지털정당위원장, 정의당 김제남 원내수석부대표가 참여하여 ▲'복지예산' , ▲'사회양극화' 를 주제로 토론할 예정이다.
토론회 의제는 각 당의 정책 등에 대한 심층토론이 이루어지도록 정당․단체․학회 등의 의제 추천, 전문가 조사, 국민제안을 통해 수집한 의제를 바탕으로 결정했다.
아울러, 역동성있는 토론을 위해 토론자간 상호 토론하는 방식과 각 토론자가 주도권을 가지고 질문․답변하는 주도권 토론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KBS·MBC를 통해 동시 생중계되며, 시청하지 못한 일반국민은 언제든지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누리집(www.debates.go.kr) '토론회 다시보기' 서비스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토론회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누리집(www.debates.go.kr)을 통해 '국민모니터링' 도 실시할 예정이며, 제3차 공직선거정책토론회 토론주제 등에 대한 국민제안 공모도 3월 4일까지 진행되므로 많은 시청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